임경택 법사

특히 강조하고 싶은 것은 스스로지도자의 입장에있거나 앨리트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적어도 한 호흡이 1분대 수준은 되어야 하며, 그러한 인식이 상식화 되었으면 하는 것이다.

 

단전호흡의 원리를 우주와 자연과 인간의 원리에 맞게 체계적으로 정립한 것이 국선도이다.

 

제1장

몸은 그릇을 닦듯 잘 관리해야 한다.

몸이 아프면 마음도 찌푸려지고 뒤틀린다.

병의 내적인 요인: 희노우사비공경 칠정.

 

단전호흡을 제대로 하면 어느 장부에 얼마만큼 무리가 가는지 알수있다. 마음이 들뜬 위치와 맺힌 크기 그리고 강도를 느낄수 있다. 이는 마음이 움직이는 데는 반드시 기 작용이 따르므로 가능하다.

 

지도경험에 의하면 보통 사람이 보통의 수준으로 꾸준히 6개월~1년정도 하면 70~80%가 자신의 마음상태와 들뜬위치 그리고 기운의 작용을 느낀다.

 

병의외적인 요인: 풍한서습조화 육음.

 

인내심을 가지고 고요히 자기호흡을 응시하며 수련하면 마침내 스스로 호흡을 통제 할 수 있게 된다.

 

ㅇ. 기의흐름을 탐지해보니 후배 어머니의 오목가슴 한가운데에 단단한 것이 박혀있었다. 그리고 그것은 오목가슴 뒤쪽으로 기운이 뻗쳐 척추 마디 하나가 등뒤로 튀어나오듯 했다.

 

초보자는 보통 일주일 남짓 누워서 호흡을 고르며 단전자리의 감을 집게되는 데.

 

들뜬 마음을 단전에 집중하여 숨쉬게 하도록 했다.

몸동작을 하면서 등허리를 가능한 펴도록 했다.

 

ㅇ. 7~8개월쯤 지날 무렵. 통나무가 가위표 모양으로 가로막는 형상이 떠오른다고. 나는 그분에게서 잠재적인 심한 강박관념이 상으로 투영되고 있다는 사실을 감지했다.

'감옥의 상이떠오르면 단전에 정신과 마음을 집중하여 감옥밖까지 앞으로 밀어낸다는 생각으로 호흡을 해보세요'

 

ㅇ. 3년쯤 지났을 때였다. 불처럼 뜨겁고 강한 단전의 열기에 여인은 몹시 당황했다. 이때 나는 근 30년 동안 막혀 있었던 기혈이 열리는 것을 볼수 있었다. '나는 이제야 진짜 다시 태어난 것 같아요'

호흡을 하면 류머티스와 통풍성 관절염에 효과가 좋다.

 

ㅇ. 보통의 불면증은 2~3개월만 호흡을 잘 고르면 좋아진다.

하루에 5~6시간 수련.

'법사님 단전자리에 열이 너무 많이 나는데 이래도 괜찮습니까'

놀라지 마세요. 그 열기가 퍼져 나가려는 걸 단전자리에서 공처럼 작게 돌돌 마세요. 그래도 넘치면 그 기운을 반드시 척추를 타고 머리로 끌어올린다는 생각으로 집중하세요'

 

ㅇ. '온몸 가득한 사기를 풀고'

뇌종양. 골수염. 신경쇠약증. 우울증. 자궁암.

4개월이 지나니 비로소얼굴에 화색이 돌기 시작했다.

단전자리를 튼실하게 하는 것은 몸안에 생명수가 끊임없이 솟는 샘을 파는 것과 같다. 그 여임은 15년이 지난 지금까지 잘 살고 있다.

 

ㅇ. '김이사'

'내 경험으론 3개월 정도 지나면 불면증이 없어지니 불면증이 없어지면 편두통도 가라앉을 겁니다.'

 

ㅇ. '심한 당뇨병'

아우가 전문의. 수련 3개월 정도 지나니 호전되기 시작. 1년간 수도 하니 당뇨가 완전히 퇴치되었다.

당뇨는 당분이 체내에서분해되지 못하고 소변으로 그대로 유출되는 현상이다.

 

ㅇ. 요통 디스크

1년이 지나자 비로소 뒤틀렸던 허리가 차츰 펴지기 시작했다. 단전에 힘이 생기면서 뱃심이 붙었고, 디스크 증상도 차츰 사라졌다.

사무실 결근 사유 1위 감기, 그다음이 요통..

요통. 대개는 잘못된 자세와 운동부족에서 비롯된다고한다. 많은 시간을 고정된 자세로 앉아서 생활하는 탓에 허히근육이 약화되었기 때문이다.

+ Recent posts